피자 1조각의 칼로리 - 종류별 칼로리를 알아보자

피자는 우리의 일상에서 정말 많이 접할 수 있는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주문을 통해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피자 1개의 음식으로도 충분한 식사가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께서 드시고 있는 음식 중에 하나가 바로 피자입니다. 여러분들은 피자의 칼로리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다이어트를 하고 있으신 분들은 반드시 피자의 칼로리를 알고 드셔야 할 텐데요. 지금부터 많은 피자의 종류별 칼로리의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다이어트시에는 피자를 어떻게 섭취해야 하는지도 알아보도록 하죠.

피자 

피자는 고칼로리 음식으로 다이어트에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고칼로리라는 문제와 동시에 영양성분, 나트륨 함량역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는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정제 탄수화물로 이루어진 도우에 고열량의 도핑들을 얹어 구워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피자 칼로리

피자의 종류는 굉장히 많습니다. 치즈피자, 고구마 피자, 불고기 피자, 포테이토 피자, 스테이크 피자 등등 이외에도 수많은 신제품들이 쏟아지고 없어지고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피자 1조각당 칼로리의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자 칼로리(L사이즈 1조각)
치즈피자 233kcal
콤피네이션 피자  285kcal
포테이토 피자 322kcal
페퍼로니 피자 271kcal
고구마 피자 287kcal
불고기 피자 291kcal
새우 피자 321kcal
시카고 피자 451kcal
스테이크 피자 311kcal

기본적인 피자 종류의 칼로리는 위와 같습니다. 평균적으로 피자 1조각의 칼로리는 300kcal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1조각의 칼로리가 300kcal이므로 밥 한 공기의 칼로리와 비슷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3조각 정도 먹었다면 1000kcal의 육박하기 때문에 칼로리 폭탄이라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렇다면 다이어트 시 피자는 어떤 방법으로 섭취해야 보다 효율적으로 먹을 수 있을까요?

다이어트 시 피자는?

1) 직접 만들어 먹기

피자를 직접 만들어 먹는다면 시중에 시판되는 제품보다 현저하게 낮은 칼로리로 피자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유는 바로 건강한 재료의 도핑과 탄수화물을 적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도우를 대체해서 버섯, 배추를 활용하거나 판매되는 저탄수화물 토르티야 같은 제품으로 피자를 만들 수 있습니다. 토마토소스 역시 나트륨을 줄여 만들수 있습니다.

 

사실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피자이지만 직접 만들기란 쉽지가 않은 음식 중하나 가 또 피자입니다. 칼로리를 가장 많이 줄일 수 있는 방법이지만 번거롭다는 단점이 있겠습니다.

2) 도우 선택 

도우란 피자의 빵 부분을 말하는데 여러 가자의 도우를 선택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 도우, 곡물 도우, 씬도우 등이 있는데 많은 분들이 "씬도우는 얇기 때문에 칼로리로 적고 탄수화물도 적을거야"라고 생각하고 다이어트에는 씬도우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반은 맞고 반은 틀렸습니다. 씬도우의 탄수화물의 함량은 낮지만 칼로리는 높은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는 씬도우를 만드는 제조과정에서 얇게 만들기위해 버터를 일반도우보다 더 많이 함량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역시 곡물도우 역시 이름에서 나오는 건강한 이미지 때문에 많이 선택하는 경우가 많지만 오히려 곡물 도우의 칼로리가 더 높은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주문하려는 피자회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1) 추가 옵션은 그만 

피자를 주문할 때 추가로 주문할 수 있는 옵션은 대부분 피해야 합니다. 치즈크러스트, 골드, 바이트 등의 옵션으로 피자의 추가 토핑을 하는 것은 칼로리 증가의 원인이 됩니다. 

2) 미국식 피자를 피하자 

루꼴라 , 마리나라피자

우리가 흔히 접하는 피자의 대부분은 미국식 피자로 도우 위에 수많은 화려한 도핑이 올려져 있는 형태입니다. 미국식 피자보다는 이탈리아 전통 피자를 선택해보시기 바랍니다. 루꼴라 피자, 마리나라 피자, 엔초비 피자 등이 있습니다. 칼로리도 소량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영양성분 부분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지금까지 피자의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이어트를 진행 중이라면 피자는 반드시 피해야 할 음식 중 하나입니다. 피자를 섭취하고 싶다면 신선하고 건강한 재료를 사용해 홈메이드 피자를 만들어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피자 1 조각 만들 섭취한다면 크게 무리는 없지만 피자 1조각만 먹고 중단하는 것은 매우 힘들기 때문입니다. 이번 기회에 건강한 피자를 한번 만들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 관련 정보

 

[다이어트/칼로리 사전] - 족발 칼로리 - 다이어트시 섭쉬 방법

[다이어트/칼로리 사전] - 라면 칼로리 - 다이어트시 섭취방법

[다이어트/칼로리 사전] - 치즈 종류별 칼로리 정리 - 다이어트 치즈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