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칼로리 - 다이어트시 섭취방법

아는 맛이 무섭다는 말이 있듯이 라면은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음식이면서 다이어트에 가장 위험한 음식 중 하나입니다. 빠르게 조리하여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장점과 동시에 여러 다른 부재료와 함께 먹어도 맛있는 것이 바로 라면이기 때문입니다. 라면의 칼로리는 어느 정도가 될까요? 다이어트 시 라면을 섭취하는 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지금부터 칼로리와 섭취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면 칼로리 

2021년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라면의 종류는 500개가 넘어가고 있습니다. 매주 새로운 라면이 출시된다고해도 무방할정도로 많은 라면이 출시되고 또 많은 라면이 없어지기도 합니다. 많은 종류의 라면의 칼로리는 모두 달라 특정할 수 없지만 평균적으로 라면 1개의 칼로리는 500칼로리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입니다. 

 

*주요 라면의 칼로리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면(봉지) 칼로리
신라면 500kcal
신라면 건면 350kcal
안성탕면 525kcal
너구리 490kcal
짜파게티 610kcal
삼양라면 500kcal
열라면 505kcal
오징어짬뽕 510kcal
진라면 500kcal
팔도비빔면 530kcal
틈새라면 495kcal
참깨라면 495kcal
스낵면 460kcal
불닭볶음면 530kcal

국물과 면 ?

라면이 다이어트에 방해가 되는 이유는 바로 면과 국물 때문입니다. 모두 다 문제라는 것.... 라면의 면은 유탕 처리했기 때문에 탄수화물과 포화지방을 함께 섭취하게 됩니다. 탄수화물과 포화지방의 섭취는 다이어트에 매우 좋지 않은 조합입니다. 여기에 국물은 나트륨이 매우 높기 때문에 역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드시는 신라면 1 봉지의 나트륨 함량은 1790mg으로 1일 권장 나트륨의 90%에 해당하는 수치입니다. 

일반 신라면과 신라면 건면의 영양성분

다이어트 라면

다이어트에 라면을 먹지 않는 것이 최선이지만 라면을 섭취한다면 그냥 드시는 것보다는 칼로리를 줄여 드시면 적당한 칼로리로 라면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라면의 칼로리는 줄이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1. 스프와 국물은 반으로

라면 국물의 나트륨은 매우 높습니다. 국물은 최대한 적게 섭취하는 것을 권장드리며 라면 조리 시 라면스프의 양을 절반까지 줄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처음에는 너무 싱겁다고 느끼실 수 있으니 차츰차츰 줄여 절반까지 줄이시면 되겠습니다. 

2. 면은 건면으로 

대부분의 라면의 면은 유탕처리되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건면으로 되어 있는 제품으로 섭취한다면 일반 라면보다 칼로리를 줄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신라면의 일반의 경우 포화지방은 일일 권장량의 60%이지만 신라면 건면의 경우 일일권장량 6%로 매우 차이가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각종 부재료를 이용하자 

라면의 장점은 바로 각종 부재료의 조합이 좋다는 점입니다. 이런 장점을 이용해 라면 조리 시 면을 절반으로 줄이고 각종 부재료를 함께 섭취하면 포만감과 만족감을 올라갑니다. 추천드리는 부재료는 콩나물, 숙주, 버섯, 청경채, 두부, 배추 등이 있습니다. 콩나물의 경우 면을 절반으로 줄여도 면의 대한 부족함 충분히 채워줄 정도로 만족감이 높으니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라면 칼로리와 함께 칼로리는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주위에서 쉽게 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그만큼 다이어트 시 유혹은 끊이질 않습니다. 각종 부재료를 이용해 면을 줄이고 야채를 충분히 섭취한다면 다이어트에 충분히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바꿀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시 라면을 섭취하실분들은 글을 참고하시고 칼로리를 줄여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정보

 

돈까스 칼로리 - 다이어트 돈까스 섭취 방법

떡볶이 칼로리 비교(엽떡, 신전 등) - 다이어트 떡볶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