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발 칼로리 - 다이어트시 섭취 방법

대표적인 야식 메뉴인 족발은 굉장히 우리에게 친숙한 음식입니다. 족발 칼로리를 알고 계신가요? 칼로리와 함께 다이어트 시 족발을 섭취하는 방법, 그리고 다른 야식메뉴와 비교해 어떤 점이 다른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족발

족발은 이미 알고 계신 것처럼 돼지의 앞다리 혹은 뒷다리로를 오랜 시간 동안 푹 삶아서 만든 음식입니다. 돼지고기의 특성상 많은 지방, 그리고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는 음식입니다. 아래는 족발의 영양성분표입니다. 

족발(250g)
탄수화물 2.3g
단백질 65.1g
지방 34.8.g
나트륨 861.4mg
포화지방 11.6g
트랜스지방 0.2g

 

👆인기 순살족발의 후기를 참고해보세요

 

 

족발의 영양성분은 탄수화물이 적고 단백질과 지방이 높은 음식입니다. 따라서 저탄 고지 다이어트 시 권장할 수 있는 다이어트 음식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족발 250g 기준 580kcal의 칼로리이며 보통 족발 중자 무게가 500g인 것을 감안하고 생각해주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족발 중자의 칼로리는 약 1000천 칼로리가 넘어가는 것을 알 수 있겠습니다.

 

다이어트 족발

적당량의 족발의 섭취는 매우 다이어트 음식으로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몇 가지 2가지의 조건이 있는데 첫 번째로 저탄 고지 다이어트 중이신 분, 두 번째로는 당성분이 들어가지 않은 족발 섭취라는 조건이 있습니다. 

 

사실 배달 족발은 족발을 조리 시 단맛을 내기 위해 많은 양의 당 성분을 첨가하게 됩니다. 인터넷에 판매하고 있는 족발 중 당성분이 포함되어 있는 않은 족발을 선택해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배달 족발에는 대부분 설탕, 물엿 등을 함께 넣고 오랜 시간 삶기 때문에 당성분이 족발에 함유되어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배달 족발은 다이어트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당성분이 포함되지 않은 족발들

야채는 풍부하게

족발을 다이어트 음식으로 만들어주는 큰 요인은 바로 야채를 많이 섭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족발 섭취 시 쌈이나 샐러드를 함께 섭취해 야채의 섭취를 늘려주세요. 식이섬유가 많이 포함된 채소와 함께 섭취한다면 포만감을 오래 지속되기 때문에 보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함께 먹으면 안 되는 음식

많은 분들이 족발과 함께 드시는 밥 혹은 막국수는 다이어트 시 피해야 하는 음식입니다. 정제 탄수화물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당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피해 주셔야 합니다. 쌈장, 고추장보다는 새우젓을 추천드리며 보쌈김치 역시 최대한 적은 양을 섭취해주세요. 

족발 섭취 시 쟁반국수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지금까지 족발의 대한 칼로리와 영양성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족발의 칼로리가 궁금하셨던 분들과 다이어트 시 족발을 섭취하실분들은 글을 참고하시고 맛있는 족발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관련 글▼

 

보쌈, 수육 칼로리 알아보기 - 저칼로리 보쌈 방법

고기 음식의 대명사라고 불릴 정도로 많은 사랑은 받고 있는 보쌈, 수육의 칼로리는 어떻게 될까요? 단백질 공급을 위해 다이어트시에 보쌈 또는 수육을 조리 또는 주문하여 드시는 분들이 많으

jinbill.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