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용 두부 종류별 칼로리 - 한모, 순두부, 콩비지

다이어트를 하고 계시다면 단백질을 꾸준하면서 많이 섭취해야 하는 것을 아실 것입니다. 자연스럽게 단백질 음식을 찾게 되고 닭가슴살과 더불어 두부를 드시게 될 것입니다. 두부의 칼로리는 얼마일까요? 두부 한모 칼로리, 순두부 칼로리, 콩비지의 칼로리까지 종류별로 알아보면서 다이어트에 어떻게 섭취해야 하는지 꿀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두부

두부는 콩으로 만든 식품으로 콩을 물에 불려 갈아내고 걸려내면서 간수를 이용해 콩즙을 엉겨붙게 만들어 나오는 것이 바로 두부입니다. 그렇다면 일반 두부와 순두부, 콩비지는 어떻게 다를까요? 

모두부순두부
다양한 두부 종류

두부를 만드는 과정에서 콩비지, 순두부, 일반두부가 모두 나오게 됩니다. 물에 불려놓은 콩을 갈아 면포를 활용해 콩즙을 짜내게 되는데 이때 콩즙을 제외한 콩 찌꺼기가 콩비지가 되겠습니다. 콩즙에 간수를 넣어 몽글몽글 엉겨 붙게 만들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순두부이며 순두부를 짜서 단단하게 만들면 우리가 하는 모두부가 완성됩니다. 

두부 칼로리와 영양성분 

일반 두부(모두부)

두부는 콩으로 만들어진 만큼 단백질이 풍부하면서도 칼로리가 낮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일명 '밭에서 나는 고기'라고 불리는 만큼 콩의 칼로리는 다이어트시에 많이 먹는 닭가슴살보다도 낮은 칼로리를 보입니다. 100g당 두부 칼로리는 80kcal이며 100g당 9g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이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고 소량의 지방, 무기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마트에서 구입할수 있는 두부 한모는 300g으로 되어 있어 두부 한모는 240kcal이며 27g의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양성분적으로 두부는 다이어트에 굉장히 큰 도움이 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순두부(연두부)

연두부 및 순두부는 일반 두부보다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100gekd 50kcal으로 일반 두부의 절반 수준의 칼로리를 가지고 있지만 단백질 역시 일반 두부보다 적은 100g당 5~6g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콩비지 

다이어트에 두부, 연두부보다 더욱더 효과적인 콩비지입니다. 콩비지는 일반두부, 연두부에 비해 10배가 많은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시 문제 될 수 있는 장 건강에 도움이 되며 흡수가 느려 포만감을 오랜 시간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콩비지의 칼로리는 100g당 80kcal입니다. 

다이어트 두부 요리

다이어트시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두부요리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아래 두부요리 레시피를 활용해 다이어트를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두부 유부초밥 

나혼자산다 화사가 만들어 먹으면서 또 한 번 화제가 되었던 다이어트 식단입니다. 간단하게 먹을 수 있고 도시락용 도로 활용할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유부초밥에 들어가는 밥을 대신해 두부를 넣는 방법으로 칼로리는 낮고,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화사의 유부초밥 만들기완성된 두부유부초밥
화제가 되었던 두부유부초밥

올리브 두부구이 

가장 간단한 다이어트 두부 식단은 바로 두부구이일것입니다. 두부의 두께는 개인 기호에 맞춰 썰어주신 뒤에 올리브유를 두른 팬에 고루고루 구워주신다면 충분한 한 끼 식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두부구이와 야채샐러드, 버섯구이 등을 함께 먹는다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콩비지전

콩비지와 각종야채, 계란, 약간의 밀가루를 반죽하여 마치 동 그랑 때처럼 부쳐낸 뒤 드시면 아주 맛있는 콩비지 전이 완성됩니다. 

순두부 계란찜 

완전식품이라고 불리는 계란을 활용한 순두부 계란찜입니다. 계란찜 요리시 물로 맞췄던 농도를 순두부를 활용해요 농도를 맞춰 계란찜을 만들어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부드러운 식감과 담백한 계란찜이 완성되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으며 단백질을 더욱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두부, 콩비지, 순두부등 종류별 두부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두부는 다이어트에 정말 좋은 식품이니 만큼 여러 레시피를 활용해 다양한 방법으로 꾸준하게 섭취해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정보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