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장면 1그릇 칼로리와 다이어트 짜장 소스 만들기

중국음식의 대명사인 짜장면은 간단하면서도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입니다. 면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짜장면의 칼로리는 어떻게 될까요? 다이어트에도 짜장면을 먹을 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짜장면 

달달하면서도 짭짤한 춘장으로 만든 짜장을 면과 함께 먹는 짜장면은 많은 분들이 찾는 음식입니다. 다이어트중에서도 특히 당기는 음식인데 아쉽게도 짜장면은 다이어트와는 어울리지 않는 음식입니다. 

일반 짜장면간짜장
짜장면 

짜장면은 기름으로 볶은 춘장과 설탕, 면의 탄수화물이 주 영양성분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는 좋지 못하다고 말씀드릴수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짜장면의 칼로리는 얼마일까요?

짜장면 칼로리 

많은 면 요리중에서도 짜장면의 칼로리는 가장 높은 수준의 칼로리는 보여줍니다. 1인분인 짜장면 1그릇의 칼로리는 850Kcal으로 이는 같은 중국음식인 짬뽕보다 높은 칼로리입니다. 하지만 짬뽕의 나트륨은 4000mg으로 하루 성인 권장 나트륨 섭취의 2배에 달하는 수치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이어트 시 짜장면을 섭취하는 방법은?

다이어트 시 짜장면이 너무나도 먹고 싶은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가장 좋은 방법으로는 짜장 소스를 직접 요리해 저염, 저당, 저지방 레시피로 만드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배달 짜장면의 경우에는 많은 양은 설탕과 기름이 들어가고 각종 첨가물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1. 다이어트 짜장 소스 만들기 

재료 : 지방함유 적은 돼지고기(안심, 앞다리 or 뒷다리살), 양배추, 양파, 대파, 춘장, 굴소스, 마늘, 후추, 소금, 알룰로스(설탕 대용), 올리브유 , 메밀면 or 해초면

 

위 재료를 활용해 짜장소스를 만들어 드신다면 배달 짜장면보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조리 시 최소한의 소금과 굴소스를 활용하시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설탕 대신 알룰로스를 활용하는 것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면은 메밀면, 우무 면, 미역 면 등을 활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곤약면해초면
칼로리를 줄일수 있는 곤약면과 해초면

2. 배달 짜장면을 먹을시

배달 짜장면을 드실 때 참고하면 좋은 점은 면을 교체하는 방법입니다. 짜장과 면을 따로 부탁해 배달되어 오는 면보다는 우무 면, 해초면등을 활용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사실 짜장면의 맛에서 가장 크게 다가오는것은 면보다는 짜장소스의 감칠맛이기 때문에 면을 교체한다고해도 크게 맛이 떨어진다고 느끼지 않기 때문에 권장드리는 방법입니다. 

칼로리가 낮은 해초면과 우무 면을 활용하고 배달 오는 짜장 소스를 절반만 드신다면 다이어트 시 섭취해도 무리가 없을정도로 짜장면을 드실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짜장면 칼로리와 다이어트시 섭취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이어트시 짜장면이 드시고 싶다면 위 방법을 참고해 섭취한다면 다이어트에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을 정도로 칼로리를 줄일 수 있습니다. 

▼다른 정보 글▼

 

칼로리 낮은 배달음식 6가지 알고 먹기

다이어터에게 배달음식은 독과 같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칼로리가 낮고 영양성분이 좋은 배달음식도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다이어트를 위한 배달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

jinbill.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