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리가 낮은 다이어트용 소스 5종 정리

다이어트 중이라면 꼭 한 번쯤 찾게 되는 정보, 그것은 바로 소스입니다. 가뜩이나 입맛에 맞지 않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소스를 찾는 분들이 늘지만 그마저도 먹을 수 있는 소스는 한정되어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적합한 소스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의 선택이 중요한 이유 

다이어트 식단에서 가장 주의 해야할 것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당분일 것입니다. 당분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소스에 함유된 당분은 단당류로 다이어트에는 정말 좋지 못합니다. 고칼로리이면서 고지방 소스가 너무나도 많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샐러드를 많이 먹지만 소스를 잘못 선택한다면 다이어트는 말짱 도루묵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다이어트 시 선택할 수 있는 소스는 어떤 것들 있을까요?

다이어트 성공 모습샐러드
다이어트에 소스의 선택은 중요하다

다이어트용 소스 

하인즈 머스타드/케찹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대표적인 소스인 머스타드와 케찹입니다. 하인즈에서 나오고 있는 오리지날 머스타드와 케찹입니다. 케찹의 경우 리듀슈가, 머스타드는 노슈가 제품으로 당성분을 최대한 줄여나온 소스입니다.

 

케찹의 경우 일반 케찹보다 달지 않으면서 살짝 더 신맛이 나고 머스타드의 경우 겨자씨의 맛이 강한 정통 머스타드로 다이어트 소스로 활용하기 매우 좋습니다. 머스타드의 경우 다이어트시 많이 찾는 닭가슴살과 굉장히 잘 어울리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제품입니다. 

하인즈 슈가 리듀스 케찹 후기 및 가격  
하인즈 오리지널 머스타드 후기 및 가격

타바스코 핫소스 

타바스코 핫소스는 매운맛이 생각날 때 먹으면 좋은 소스입니다. 핫소스는 피자를 드실 때 많이 드시지만 사실 파스타 또는 치킨, 스테이크 등등에서도 많이 이용되는 소스입니다. 닭가슴살을 이용한 샐러드에도 잘 어울리며 샤부샤부에도 잘 어울리는 소스입니다. 타바스코 핫소스는 식초, 고추, 소금으로 만들어진 소스로 당질이 함유되지 않았습니다. 

타바스코 핫소스 후기 및 가격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은 드레싱 소스로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특유의 향이 있기 때문에 올리브 오일과 소금, 그리고 약간의 후추를 가미한다면 충분한 드레싱용 소스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호에 따라서 식초나 레몬즙, 간장, 마늘 등을 섞에서 드레싱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오리엔탈 드레싱을 만드는 레시피도 위와 비슷하기 때문에 올리브 오일을 기반으로 한 자신만의 드레싱 소스를 만들어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또한 건강을 위해서도 일반 식용유보다는 올리브 오일로 교체하여 드시는 것이 좋으니 꼭 변경하여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올리브 오일 후기 및 가격

훌륭한 다이어트 소스 스리라차와 올리브오일

후이퐁 스리라차 소스 

최근 다이어트에 좋은 소스라 알려지면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소스입니다. 매운맛의 소스로 동남아 지역에서 유래된 소스입니다. 후이퐁 스리라차 소스를 많이 사용하며 원재료는 고추, 소금, 식초, 마늘등이 함유됩니다. 하지만 후이퐁 스리라차 소스에는 약간의 설탕도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은 양의 소스를 드시는것은 권장 드리지 않습니다. 

후이퐁 스리라차 소스 후기 및 가격

월든팜스 칼로리 프리 랜치 소스/바비큐 소스

월든팜스에서 생산된 칼로리 프리 소스 역시 다이어트소스로 유용하게 사용될수 있습니다. 칼로리 프리 라는 말처럼 0kcal 소스입니다. 랜치 소스, 비비큐 소스를 많이 사용하며 맛은 일반적인 랜치 소스나 비비큐 소스를 기대한다면 실망할수 있지만 충분히 대체하여 먹을수 있는 소스입니다. 

월든팜스 랜치/바베큐 소스 후기 및 가격

개인적 사용 후기 

개인적으로 많이 이용하는 소스는 하인즈 오리지널 머스타드, 후이퐁 스리라차, 올리브 오일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야채샐러드, 닭가슴살 등에 두루두루 어울리는 소스이니 다이어트용 소스의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판매되는 오리엔탈 드레싱을 구매해봤지만 함유되어 있는 성분이 마음에 들지 않았고 가격적으로도 올리브 오일을 구매하여 다양한 게 사용하게 좋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맛도 내 입맛에 맛게 조절하면서 만들 수 있기에 매우 만족하면서 샐러드를 먹고 있습니다. 매운맛을 먹고 싶을 때는 스리라차, 새콤하면서 톡 쏘는 맛은 머스터드가 훌륭한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중에 소스는 신중하게 선택해야 하는 만큼 위 정보를 꼭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최소한의 소스를 드시는 것도 중요하니 소량의 소스를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다이어트 정보▼ 

 

칼로리 낮은 배달음식 6가지 알고 먹기

다이어터에게 배달음식은 독과 같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칼로리가 낮고 영양성분이 좋은 배달음식도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다이어트를 위한 배달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

jinbill.tistory.com

 

그릭 요거트의 효능 및 칼로리와 플레인 요거트 차이

다이어트에서 먹는 음식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다이어트에서 운동보다 중요한 것은 바로 식이요법인데 가장 건강하고 깨끗한 음식을 찾게 됩니다. 다이어트 중에 건강을 생각하면서 요거트

jinbill.tistory.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