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면 칼로리 - 다이어트 냉면 섭취 방법

날씨가 더워지면서 냉면을 찾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고기를 먹고 난 뒤에 마무리로 냉면은 참을 수가 없습니다. 다이어트에 시원한 냉면이 당길 때가 많은데 과연 다이어터는 냉면을 먹어도 될까요? 냉면의 칼로리는 어느 정도이며 다이어트 시 냉면 섭취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냉면의 영양성분

맛집에서 판매하는 냉면부터 시중에 판매되는 인스턴트 냉면까지 우리의 곁에 냉면은 굉장히 가까이에 있습니다. 한 여름에 냉면이 간절하게 땡기는 날에는 정말 참을 수가 없습니다. 냉면의 영양성분은 어떻게 될까요? 인스턴트 냉면의 영양성분을 참고해보겠습니다.

대부분이 탄수화물 나트륨, 당류, 그리고 약간의 단백질로 이루어진 영양성분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특히 나트륨의 함량이 1,460mg으로 하루 권장 나트륨 권장량인 2,000mg의 3/4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인스턴트 냉면 하나 먹으면 하루 나트륨은 다 먹었다고 생각하셔도 될 만큼 많은 양의 나트륨입니다. 또한 탄수화물도 111g으로 높은 편이며 당류도 많아 다이어트에는 최악의 음식(?)이라고 볼수 있겠습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냉면의 영양성분 역시  인스턴트 냉면과 비슷하거나 오히려 나트륨이 더 높은 경우도 많습니다. 그렇다면 냉면의 칼로리는 몇 칼로리일까요?

냉면의 칼로리 

냉면의 칼로리는 물냉면과 비빔냉면에서 차이를 보입니다. 물냉면의 경우 550-600kcal, 비빔냉면의 경우 그보다 높은 600-700kcal 보인다고 합니다. 다만 칼로리는 조리법에 따라서 차이가 날 수 있다는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비빔냉면의 경우 당류가 물냉면의 비해 더 많이 들어가게 되어 다이어트 시에는 비빔냉면보다는 물냉면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이어트시 냉면 섭취방법

1. 물냉면으로 먹기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비빔냉면의 경우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단당류가 더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물냉면을 선택하시는것이 더 좋겠습니다. 

 

2. 면을 바꾸자 

일반적인 냉면의 면을 사용한다면 탄수화물 섭취가 많아지기 때문에 메밀면, 곤약 국수, 미역국수로 대체하여 냉면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가정에서 냉면을 직접 만드신다면 곤약 국수나 미역국수로 대체하신다면 다이어트에도 충분히 냉면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식당에서 냉면을 드신다면 메밀의 함유가 높은 면을 사용하는 냉면집을 찾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습니다. 

미역국수(왼)와 곤약면(오)

3. 설탕을 줄이자 

냉면의 육수나 비빔냉면의 비빔장의 설탕을 줄여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또는 설탕을 대신해 단맛을 주는 액상 알룰로스나 프락토올리고당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육수나 비빔장을 구매하실 때 설탕 대신 액상 알룰로스, 프락토올리고당이 들어간 제품으로 구매해보세요. 당질의 섭취를 낮춰 다이어트에 보다 도움이 되겠습니다. 

 

5. 사이드 메뉴와 함께 

냉면을 드실 때 냉면만이 아닌 사이드 메뉴를 곁들여서 섭취해주세요. 냉면은 포만감이 오래 유지되지 않는 음식이기 때문에 사이드 메뉴는 단백질로 이루어진 음식으로 구성합니다. 대표적으로 닭가슴살, 삶은 달걀, 수육 등으로 함께 드신다면 보다 포만감이 오래 유지될 수 있습니다.

 

6. 국물은 적게 

국물에 나트륨의 함량이 높게 있기 때문에 국물은 최대한 적게 드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평소에 드시는 국물의 절반만 드셔도 나트륨 섭취를 줄일 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냉면의 칼로리와 함께 다이어트 시 섭취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냉면을 드실 때 몇 가지만 주의해서 드신다면 다이어트를 방해하지 않고 충분히 드실 수 있습니다. 특히 영양성분이 다이어트에는 좋지 못하기 때문에 영양성분을 보완해서 드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다이어트에도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즐겁게 다이어트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정보

 

단백질 높은 추천 음식 TOP6

다이어트 시 섭취에 가장 중요시되는 영양소는 단백질입니다. 탄수화물은 적게 먹고 단백질은 충분히 먹는 것이 다이어트 성공의 지름길로 알려져 많은 분들이 단백질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찾

jinbill.tistory.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