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감미료의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많은 천연감미료 중에서 이번에는 나한과의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한과는 어떤 성분인지, 그리고 나한과의 효능과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섭취 전에 반드시 부작용의 대한 정보는 꼭 확인해 보시 것이 좋기 때문에 아래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나한과
나한과는 중국 또는 동남아시아에서 재배되는 열매입니다. 신비의 과일이라고 불렸을 만큼 예로 부터 쓰임새가 많았던 나한과는 비타민과 미네랄, 그리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요리뿐만 아니라 약재에도 사용되어 왔습니다.
나한과 효능과 활용
나한과는 기관지의를 튼튼하게 해 주고 몸의 열을 내려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 중국에서는 나한과를 감기 치료를 위한 약재로 사용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나한과는 설탕을 대체할수 있는 식품입니다. 가장 중요한 효능과 활용법으로 나한과의 모그로사이드 성분을 추출하여 만든 감미료입니다. 설탕의 300배의 달하는 당도, 그리고 체내에 흡수되지 않는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체내에 흡수가 되지 않기 때문에 혈당을 올리지 않고 단맛을 내어 당뇨병 환자, 다이어터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요리 뿐만 아니라 설탕이 많이 들어가는 음료, 베이킹, 소스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나한과는 기관지와 해열에 도움을 준다.
- 나한과의 모그로사이드 성분은 설탕의 300배의 달하는 당도를 가지고 있다.(천연 감미료 사용)
나한과 부작용(단점)
이러한 천연감미료 나한과의 단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섭취 전 아래의 단점 및 부작용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알레르기
나한과는 박과의 식물입니다. 박과 식물의 대한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쓴맛
나한과는 인간이 느낄수 있는 당도 높은 당도를 가지고 있어 쓴맛을 낸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당도는 낮추기 위해 시중에 판매되는 나한과 감미료에는 칼로리가 없는 합성감미료 '에리스리톨'을 배합하여 사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맛에 민감하신 분들은 나한과를 사용한 음식을 섭취하신 뒤에 끝 맛에 특유의 쓴맛이 느껴진다는 일부 후기가 있으니 이점 참고 하사기 바랍니다.
복부팽만 및 설사
나한과는 식이섬유가 굉장히 많습니다. 따라서 나한과를 과다 섭취하게되는 경우 복통과 설사를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나한과 감미료 후기
나한과를 사용해보기전 위와 같은 부작용과 단점을 알아보고 사용에 다소 망설였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사용해본 나한과 감미료는 만족감이 상당히 높았습니다. 가장 걱정되었던 쓴맛의 대한 단점이었는데 느끼지 못할 정도 자연스러운 단맛을 내주었습니다.
쓴맛보다는 처음 나한과를 살짝 찍어 맛을 볼 때 느꼈던 싸한맛이라고 표현해야 할까... 박하맛?이 약간 느껴졌지만 지금은 전혀 거부감 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단맛을 많이 내는 편이 아니라서 과다 섭취로 인한 복통과 설사 역시 느껴보지 못했습니다. 앞으로도 건강을 생각해 설탕을 대신해 천연감미료를 꾸준하게 사용해야겠습니다.
천연감미료 나한과의 자세한 후기 및 가격 보기
지금까지 나한과의 부작용 및 효능 그리고 후기의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천연감미료와 함성감미료의 대한 관심이 늘고 있습니다. 영양소는 없고 당분으로만 이루어진 설탕을 과다하게 섭취하는 현대인은 각종 성인병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천연감미료인 나한과를 섭취해보실 분들은 위 정보를 확인해보시고 구매하여 섭취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