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미를 없애는 필수적인 4가지 방법

얼굴에 생기는 기미 때문에 너무나도 고민이신가요? 기미를 없애기 위해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일까요? 기미를 없애는 기본적인 방법 2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미 때문에 고생이시라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여 치료를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기미 

기미는 눈, 코, 볼, 이마 다양한 안면 부위에 나타나는 거뭇거뭇한 반점을 발합니다. 인상의 큰 영향을 주는 얼굴에 거뭇한 반점이 생기면서 미용적으로 보기 좋지 않아 자신감까지 떨어지게 하는 요인이 됩니다. 이러한 기미는 왜 생기게 될까요?

 

기미가 생기는 원인은 크게 3가지로 햇볕, 호르몬, 유전의 요인입니다. 첫번째 요인 햇볕은 햇빛에 있는 자외선에 자주 노출하게 되면 우리의 신체는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색소를 만들게 되는데 이것이 우리가 알고 있는 기미로 표현되는 것입니다. 

피부 트러블강한 햇빛
자외선 노출은 기미의 원인

두번째 호르몬 요인입니다.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트론과 영향으로 기미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호르몬의 변화가 큰 임신기간 또는 피임약을 복용했을 시 기미가 생길 수 있습니다. 

 

마지막 세번째 요인은 바로 유전입니다. 기미는 가족력, 유전적 요인으로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햇빛과 호르몬의 영향이 아니라면 유전의 요인을 의심해야 합니다. 

  • 기미의 원인은 자외선, 호르몬, 유전이다

기미를 없애는 방법

자외선 차단제 

기미를 없애기 위해서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첫째로 자외선 차단제 사용을 생활화하는 것입니다. 기미는 생기기 전에 예방하는 것이 더 비용적으로나 시간적으로 효과적입니다. 기미의 주된 원인인 자외선을 막기 위해서 야외 활동 시 자외선 차단제는 반드시 바르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비타민C 활용

비타민C는 미백작용, 항산화 작용으로 멜라닌 색소를 억제시키고 피부색을 밝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더불어 피부의 수분을 보존하여 피부를 탱탱하고 밝게 보이게 해 주기 때문에 비타민C를 꾸준하게 복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만 피부 미백의 효과를 위해서는 2000mg 이상의 비타민C를 섭취하는 것이 좋으니 비타민 구입 전 용량을 확인해 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피부미인
피부 관리

비타민C 이외에도 바르는 비타민C, 고함량의 비타민C 앰플을 사용하는 것도 미백의 효과로 기미를 완화해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겠습니다.

연고 사용

피부의 재생력을 도와주는 연고를 활용해 기미를 치료할 수 있습니다. 하이드로퀴논, 트레티노인의 성분이 함유된 연고를 사용해야 하며 사용 시 많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사항이 필요합니다. 기미 연고를 사용 후 피부의 열감이나 따가움 등의 자극을 느낀다면 사용 간격을 넓히거나 사용을 중단하셔야 하며 국소 부위에 소량만을 얇게 펴 발라 사용해야 합니다.

피부과(레이저)

피부과를 방문 후 레이저 시술 및 약물을 복용하여 기미를 치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기미의 색소를 레이저로 파괴하여 기미를 없애는 방법으로 최소 5~7회의 시술을 받으면 눈에 띄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효과는 뛰어나지만 가격적인 면에서 다소 부담이 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기미제거 화장품의 경우에는 많은 전문가분들께서 효과를 얻기에는 힘들다고 공통적으로 말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기미의 원인과 기미를 없애는 방법 4가지의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당사자만이 알 수 있는 기미로 인한 스트레스는 정말 말로 할 수 없습니다. 기미가 있으신 분들은 위 기본적인 방법을 참고하시어 본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기미를 완화, 제거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관련 글▼

[건강 식품] - 갱년기 영양제 - 어떤 영양제가 좋은것일까?

[다이어트/다이어트 정보] - 다이어트 유산균 BNR17 효능과 추천 제품

[건강 식품] - 가르시니아 효과와 부작용 3분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