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리 낮은 배달음식 6가지 알고 먹기

다이어터에게 배달음식은 독과 같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칼로리가 낮고 영양성분이 좋은 배달음식도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다이어트를 위한 배달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섭취방법까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 배달음식

다이어터분들께서 피해야하는 음식은 고탄수화물과 국물이 주류인 음식입니다. 반대로 말하면 탄수화물과 국물을 제외한다면 다이어트에 부담이 되지 않는 선에서 먹어도 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다른 배달음식보다 다이어트에 먹어도 될 음식은 무엇일까요?

1. 오븐치킨 

구운치킨로스트 치킨
구운 치킨(오븐치킨)

다이어트하시는분들에게 최고로 도움 되는 음식 중 하나는 바로 닭입니다. 닭고기는 충분한 단백질을 포함하면서도 다른 육류와는 다르게 지방도 적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지방 분리도 쉽기 때문에 의지만 있다면 지방을 충분히 분리해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오븐치킨은 최소한의 양념을 사용하고 구운 치킨이기 때문에 반죽을 사용한 튀킨 치킨보다 낮은 칼로리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튀김옷과 각종 시즈닝을 섭취하지 않기 때문에 구운 치킨은 오히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말씀드릴 수 있을 정도로 훌륭한 음식입니다. 물론 섭취 시에 콜라 및 각종 소스를 섭취하는 것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으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2. 햄거버 & 서브웨이 

서브웨이 로티세리
서브웨이와 햄버거

저녁 메뉴보다는 점심메뉴로 추천드릴만한 것은 바로 햄버거 종류와 서브웨이입니다. 햄버거의 경우 패티의 단백질과 각종 야채, 그리고 빵의 적당한 탄수화물로 영양성분이 골고루 분포되어 있는 음식입니다. 다만 야채의 양이 다소 아쉽고 소스의 양이 많은 경우가 있기 때문에 최대한 야채의 양이 풍부한 버거를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여기에 버거의 빵인 번을 한쪽을 덜어내고 드시면 다이어트에 더 도움이 되겠습니다. 

 

서브웨이의 경우에는 빵부터 야채, 패티, 치즈, 소스까지 모든 것을 선택할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드시는 음식으로 이미 많이 알려졌습니다. 많이 사용되는 서브웨이 다이어트 조합은 로티세리 치킨, 위트 빵, 각종 야채,  후추 및 올리브 오일, 적당한 절임류(올리브, 피클 등)를 조합해 드시면 충분한 다이어트 한 끼가 완성됩니다. 여기에 선호 나는 소스 1개 정도와 빵의 안쪽을 파내어 더욱더 칼로리는 낮추는 조합으로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3. 월남쌈

월남쌈도 다이어트 배달음식으로 드실수 있습니다. 월남쌈은 파프리카, 적채, 새싹, 당근, 깻잎, 버섯, 오이 등의 야채와 맛살 또는 새우, 여기에 고기를 함께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충분히 도움이 된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통조림 파인애플과 땅콩소스, 시판되고 있는 칠리소스(스위트 칠리소스)는 최소한으로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월남쌈의 쌈인 라이스페이퍼를 절반으로 커팅하여 섭취하시면 좋겠습니다. 추천드리는 월남쌈 소스는 스리라차 소스, 또는 오리지널 머스터드를 권장드리며 직접 액젓을 활용해 소스를 만들어 섭취해도 되겠습니다. 

4. 샤브샤브

따끈한 음식이 생각날 때는 샤브샤브를 선택해보시기 바랍니다. 샤부샤부는 각종 야채와 고기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매우 좋은 음식으로 이미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배추, 청경채, 버섯등을 양껏 섭취하시면서 고기는 150~200g정도를 섭취하신다면 매우 좋은 영양으로 섭취할수 있습니다. 주의점은 소스를 적게 섭취하시거나 위에 소개해드린 낮은 칼로리 소스를 드셔야 하며 칼국수, 죽, 만두, 어묵, 소시지 등은 섭취를 최대한 자제하셔야 합니다.

5. 포케

다양한 포케 종류

포케는 생선을 활용한 샐러드입니다. 하와이에서 유래한 음식으로 주로 연어 포케, 참치 포케가 있으며 여기에 추가로 약간의 현미밥 또는 면을 첨가해 드실 수 있습니다. 샐러드라는 이름만큼 각종 야채가 많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충분히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라이트 하게 섭취할 수 있는 좋은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6. 삼겹살 & 목살 

육류인 삼겹살과 목살은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식단입니다. 고기를 직접 구워 배달해주는 음식점이 증가하고 있어 집에서 굽지 않고 편리하게 배달음식으로 즐길수 있게되었습니다. 삼겹살과 목살 구이는 다양한 채소와 쌈으로 섭취할수 있습니다. 삼겹살보다는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많은 목살구이를 추천드리며 쌀밥과 쌈장은 최소한으로 드셔주시기 바랍니다. 

 

다이어트 중에 먹고 싶은 음식으로 인한 스트레스는 가장 큰 걸림돌입니다. 다이어트에도 먹고 싶은 음식을 영양성분과 섭취방법을 고려해 먹는다면 스트레스 없이 다이어트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도 먹을 수 있는 배달음식 정보가 궁금하셨던 분들은 위 글을 참고해보시고 오늘 하루 맛있게 드셔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함께 보면 좋은 다이어트 정보

 

간헐적 단식 방법과 식단 - 다이어트 극대화 방법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들어보셨을 간헐적 단식은 이미 많은 분들이 시행하고 있는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입니다. 아직 간헐적 단식을 시작하지 않으셨다면 아래의 간헐적

jinbill.tistory.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