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칼로리 정보 -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치킨??

'아는 맛이 무섭다'라는 말처럼 다이어트시 우리는 평소에 먹는 음식이 가장 당기게 됩니다. 평소에 식사 또는 야식으로 가장 많이 먹는 음식이 바로 치킨입니다. 치킨 칼로리는 어느 정도일까요? 많은 치킨의 종류만큼 치킨의 칼로리도 치킨의 조리 방법에 따라서 다르게 될 것입니다. 지금부터 치킨 칼로리와 다이어트에는 어떤 치킨을 먹는 것이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킨 칼로리 

한국의 치킨 종류는 무수히 많습니다. 신제품이 출시되고 또 없어지고를 반복하지만 고정으로 판매되는 치킨의 종류도 어마어마한 종류입니다. 대표적인 브랜드 치킨의 칼로리는 아래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치킨 브랜드별 칼로리
구분 브랜드 칼로리(100g당)
후라이드 BBQ - 황금올리브 253kcal
교촌 - 리얼후라이드 268kcal
네네치킨- 후라이드 250kcal
또래오래- 오곡 후라이드 251kcal
맘스터치- 후라이드 256kcal
BHC-후라이드 287kcal
양념 처갓집양념치킨- 양념치킨 297kcal
네네치킨-양념 281kcal
BBQ-황금올리브 양념 278kcal
교촌-교촌레드오리지날 381kcal
또래오래-양념치킨 298kcal
페리카나-양념치킨 276kcal

치킨의 종류도 많기 때문에 칼로리도 모두 다르게 나타납니다. 후라이드 치킨 1마리의 평균 칼로리는 2200Kcal , 양녕치킨 1마리의 칼로리는 2600kcal를 보입니다. 또한 나트륨도 후라이드보다는 대부분 양념치킨에서 높은 수치를 나타냅니다. 

  • ▶후라이드 치킨 1마리 2200kcal
  • ▶앙념 치킨 1마리 2600kcal

또한 요즘 출시되는 신제품 치킨의 경우 점점 자극적인 양념 맛이 강해지고 있어 그에 따라 나트륨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양념 또는 시즈닝이 함유된 치킨보다는 후라이드 치킨을 섭취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다이어트에는 구운치킨 

구운닭 치킨 칼로리(로스트)
구분 칼로리
굽네치킨 170kcal
오븐에 빠진 닭 165kcal
맛닭꼬 154kcal

▶구운 치킨 칼로리 1마리 1000kacl

후라이드, 또는 양념 대비 구운 치킨은 칼로리가 절반 수준으로 낮아집니다. 튀김옷에 있는 지방과 탄수화물을 섭취하지 않기 때문에 칼로리가 낮아지게 되고 소금을 제외한다면 양념 또는 시즈닝이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다이어트시 섭취할 수 있는 치킨으로 적합하다고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구운 치킨의 굽네와 맛닭꼬

구운 치킨은 단백질을 섭취할수 있는 다이어트 식단입니다. 구운 치킨의 한마리에는 단백질이 약 100g 함량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한 끼 식사용으로 최대 반마리까지는 섭취하셔도 좋겠습니다.

 

치킨 섭취 시 주의사항

콜라

치킨과 함께 일반 콜라를 섭취하기보다는 탄산수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 콜라에는 많은 당질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콜라보다는 탄산수 혹은 제로 콜라로 대체해주세요. 

치킨무 

치킨무 역시 제조과정에서 많은 당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간혹 치킨무의 물을 마시는 분들은 설탕물을 드시는 것과 같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치킨무를 대체해서 오리엔탈 드레싱의 샐러드나 물김치, 동치미를 함께 드셔주세요. 

소스 

치킨과 함께 오는 소스를 대체해 하인즈옐로우 머스터드나 후이퐁 스리라차 칠리소스(가격보기)를 첨가해주세요. 이 소스들은 다이어트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소스로 당질의 함유가 거의 없기 때문에 소스를 많이 드시는 분들이라면 이용을 권장 드립니다. 

지금까지 치킨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후라이드와 양념치킨은 다이어트시 섭취하기에는 다소 부담스럽습니다. 하지만 구운 로스트 치킨의 경우는 몇 가지 주의사항만 지킨다면 오히려 다이어트 음식으로 좋은 단백질 공급을 해주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이어트에 치킨을 드시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구운 치킨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