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도시락 고르기전에 알아야할 3가지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식단입니다. 운동과 식단 중 하나를 선택하라면 당연하게도 식단이 다이어트의 성패를 가르는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이신 분들은 직접 식단을 구성해 음식을 조리해 드시거나 간단한 닭가슴살과 샐러드를 구입해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다이어트 도시락을 판매하는 곳이 늘어나면서 다이어트 시 시간적 여유가 없으신 분들은 다이어트 도시락을 드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이어트 도시락을 고를 때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수많은 다이어트 도시락중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할까?

단순히 양만 줄인 도시락 

시중에 판매되는 수 많은 다이어트 도시락 중 많은 제품이 음식의 양만 줄인 도시락이 많습니다. 물론 음식의 양을 줄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영양성분이 아닌 음식들로 구성된, 예를 들어 편의점 도시락에서 크기만 줄인 도시락은 다이어트 도시락으로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1. 칼로리만 보지 말자 

다이어트=칼로리라는 인식이 높아지면서 많은 다이어트 도시락 업체는 낮은 칼로리는 주 무기로 홍보하고 있습니다. 낮은 칼로리를 큰 글씨로 홍보하고 많은 분들이 보다 낮은 칼로리의 다이어트 도시락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칼로리는 단순히 양만 줄이면 얼마든지 낮게 출시가 가능하기 때문에 너무 낮은 칼로리의 다이어트 도시락보다는 적당한 칼로리를 유지한 도시락을 선택하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실제로 낮은 칼로리의 다이어트 도시락을 구입했던 적이 있었고 음식양의 매우 적어 공복감으로 추가로 다른 음식을 섭취하거나 매우 힘들었던 경험이 있었습니다. 당시 구입했던 도시락의 칼로리는 200kcal대의 다이어트 도시락으로 음식의 양이 너무 적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너무 낮은 칼로리의 다이어트 도시락은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2. 칼로리보다는 영양성분

300kcal-400kcal의 도시락이라고 크게 소개하지만 실상 우리 다이어터들이 주의 깊게 봐야 하는 것은 칼로리만큼이나 영양성분입니다. 탄수화물, 지방의 함량보다는 단백질의 함량이 높은 다이어트 도시락을 선택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30% 이상 단백질이 함유된 도시락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백질에서 차이가 나는 다이어트 도시락

실제로 시중에는 판매되는 다이어트 도시락 중 10g의 단백질이 포함된 제품도 있었습니다. 이는 우리가 자주 먹는 1개의 냉동 닭가슴살의 절반의 해당하는 단백질의 양으로 다이어트시에는 매우 적은 단백질 함유량입니다. 다이어트에 중요한 나트륨 역시 400-600mg 정도의 나트륨이 포함된 도시락을 추천드립니다. 

3. 식이섬유는 따로 챙겨 먹자 

다이어트 도시락의 단점은 특성상 싱싱한 채소를 챙겨 먹을 수 없다는 점입니다. 대부분의 다이어트 도시락에는 심이 섬유가 부족하기 때문에 반드시 챙겨드셔아합니다.조리 팬 혹은 전자레인지에 조리하기 때문에 도시락 구성에 싱싱한 채소는 포함될 수 없습니다. 싱싱한 채소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꼭 필요한 영양성분입니다. 

식이섬유는 식욕을 억제하고 포만감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다이어트시에는 반드시 섭취해야 하는 영양성분입니다. 식이섬유는 25-30g을 섭취해야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으면서 당질이 낮은 잎채소(상추, 양배추, 케일 등) 또는 실채 소(콩나물, 숙주 등)를 추천드리며 뿌리채소(감자, 당근, 연근 등)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다이어트 도시락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무늬만 다이어트 도시락인 제품이 생각보다 많아 다이어트 도시락 선택에 굉장히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남들이 알려준 다이어트 도시락보다는 자신만의 기준을 정한 뒤에 그의 부합하는 다이어트 도시락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양성분을 꼭 확인하시고 다이어트 도시락을 선택해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