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를 준비 중이신가요? 임플란트 수술 예약을 잡으셨나요? 치아의 충치, 파절, 치주염 등의 원인으로 임플란트를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직접 임플란트를 경험해보고 발품을 팔며 가격을 비교해본 후기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스템, 덴티스, 디오 등을 임플란트 가격은 어떻게 될까요?
임플란트 하기전에
치과에서 임플란트를 하라는 진단을 받으셨나요? 임플란트 진단을 받았다고 바로 임플란트를 하셨나요? 그렇다면 잠시 임플란트 예약을 취소하신 뒤에 다른 치과를 방문해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치과는 큰 금액의 수술, 시술을 해야 한다면 최소 3곳,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5곳의 치과를 방문해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과의사마다 다르게 진단을 내릴 수 있기 때문에 임플란트가 아닌 다른 진단을 내릴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상담을 통해 어떤 치료를 받아야 할지 환자 본인이 선택해야 합니다.
여러 치과를 다니는 이유 두번째는 가격 상담을 하기 위함입니다. 임플란트를 해야 한다고 진단을 받았다면 자연스럽게 임플란트 비용을 걱정할 수 있습니다. 치과에서 임플란트 수술은 고가의 수술이고 임플란트는 치과마다 가격이 다르게 책정되어 있으니 여러 치과에서 진단과 함께 가격 상담까지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임플란트 하기전에 여러 곳의 치과를 방문해 진단과 가격 상담을 진행할 것
임플란트 가격 비교
임플란트 가격을 말씀드리기 전에 본인은 경기도 수원 일대의 치과에서 알아본 것임을 밝힙니다. 지역마다 가격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치과 5곳을 방문해 진단과 함께 임플란트 가격 상담을 진행할 수 있었고 가격과 더불어 상담 방식에서도 차이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상담 방식이라 하면 치과의사 원장님과 직접 상담해주는 곳이 있는가 하면 상담을 전문으로 하는 실장님과 상담하는 곳, 접수대에서 간단하게 상담하는곳 등 다양한 방법으로 상담이 진행되었습니다.
오스템을 권하는 이유
대부분은 치과에서는 오스템을 권장하는 듯했습니다. 오스템이 국내에서 점유율이 높고 추후 A/S 부분에서 이점이 있을 수 있다는 이유였습니다. 품질면에서는 오스템, 덴티움, 디오, 네오 등 다른 임플란트는 거의 차이가 없다고 하셨지만 많은 의사분들께서 오스템을 이용해오셨기 때문에 익숙한 오스템을 추천해주시는 듯했습니다. 국산 임플란트가 아닌 해외의 수입 임플란트는 가격 때문에 생각조차 하지 않았습니다.
가격 비교
5곳의 치과를 다녀보면서 오스템 임플란트 가격 상담을 진행해본 결과 최저 99만 원 최고 120만 원으로 약 20만원의 차이를 보였습니다. 99만원의 가격은 기존의 109만원에서 이벤트 가격으로 진행가능하다는 이야기 였습니다. 여기에 뼈이식을 진행할시에는 대부분의 치과에서 30만 원이 추가되었습니다. 따라서 뼈이식포함 오스템 임플란트 가격은 최소 129만원, 최대 150만원이었습니다.
- 오스템 임플란트 가격 : 99만원 ~ 120만원 (뼈이식 30만원 별도)
치과 결정 기준
임플란트는 썩지 않는 소재이지만 추후 여러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철물 문제, 치주염문제등이 발생할수 있기 때문에 임플란트를 진행할 치과를 결정하는 기준은 '임플란트 수술을 얼마나 잘하느냐'였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수술도 잘하는 곳이라면 좋지만 가격이 절대적으로 선택의 기준이 될 수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임플란트는 한번 수술하면 주기적으로 검진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치과의 친절함과 함께 의사분과의 신뢰감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본인이 선택한 치과의 경우 가격은 최저가는 아니었지만 저의 치아 상태 하나하나를 체크하면서 치료방향, 향후 관리법 등을 상세하게 알려준 곳으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결국 치과 결정 기준은 가격보다도 치과의 대한 신뢰감이었습니다.
임플란트 통증
수술 시
본인의 경우 치아 발치 후 즉시 식립으로 발치를 진행하였습니다. 작은 어금니였고 비교적 뼈 상태가 좋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결론을 먼저 말하자면 '임플란트 통증의 대한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된다'입니다. 다만 아프지는 않지만 불편한 느낌(?)은 들 수 있습니다. 본인의 경우 치아를 발치해야 했기 때문에 치아를 잡고 흔드는 느낌, 그리고 발치 후 임플란트 식립을 위해 잇몸 뼈을 드릴을 사용에 뚫는 느낌 정도가 있었습니다. 아프지는 않지만 수술을 받는 사람에게는 드릴 소리와 기타 기구의 소리가 크게 들리기 때문에 공포감(?)이 있었을 뿐입니다.
단 마취 시에는 통증이 있는 편이었는데 바늘이 들어가는 순간보다 바늘이 들어간 뒤 마취액이 잇몸에 들어갈 때 생각보다 뻐근하다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특히 잇몸과 함께 입천장에도 마취가 진행되는데 입천장의 경우 잇몸보다 더욱 뻐근함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정리하자면 마취를 제외하면 발치 포함 임플란트 수술은 통증이 없었으며 수술 시간은 발치와 임플란트 포함 약 20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수술 후
수술 후 마취가 풀리면서 통증이 있을 수 있다는 치과의 설명을 들었지만 거의 통증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물론 개인차가 있을수 있고 수술 시 잇몸을 절개할경우 통증이 있을수 있지만 저의 경우에는 마취가 풀려도 통증은 거의 없었습니다. 다만 수술을 마친 뒤 지혈을 위해 물려주는 거즈를 최소 2~3시간 물고 있어야 하는데 이 과정이 쉽지 않았습니다. 임플란트 수술 후 주의 점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 수술 후 1~2일간 사우나 혹은 격한 운동으로 인해 힘이 들거나 땀이 나는 일은 삼가할 것
- 코를 세게 풀거나 빨대로 음료를 먹지 말 것
- 수술 후 2주 동안은 술과 담배를 하지 말 것
- 수술 후 자극적이지 않고 부드러운 음식을 섭취하고 식사 시 수술부위가 자극되지 않게 할 것
- 처방받은 약은 반드시 끝까지 복용할 것
- 수술 후 1~2일 동안은 수술 부위 얼음찜 찔 진행할 것
지금까지 임플란트 가격비교 후기와 임플란트 수술 통증의 대해서 이야기해보았습니다. 혹시 임플란트 수술 계획이 있으신 분이라면 위 정보를 확인해보시고 임플란트 진단, 상담, 가격비교 후기까지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임플란트 통증의 대한 걱정은 접어두시고 최대한 빨리 치과를 선택하신 뒤에 치료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참고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