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관람 예약 신청방법과 주차 및 입장료 정리

청와대 관람이 시작되면서 관광 및 데이트 코스로 많은 분들께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청와대 관람을 진행하기 위해서 예약하는 방법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리고 주차 및 입장료는 어떻게 되는지 자세한 사항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와대 관람 예약 신청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정보를 확인하여 예약까지 완료하여 즐거운 관람을 해보세요. 

청와대 관람 예약 신청

청와대 관람 예약 

청와대 관람을 위해서는 반드시 예약을 진행해야 하며 예약 없이는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단, 만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 국가보훈대상자의 경우 현장 입장 신청이 가능하며 이는 최대 2,000명까지 접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반드시 청와대 관람 예약 시스템을 통해서 예약을 진행합니다. 

 

 

 

 

청와대 관람 예약 방법 

위 청와대 관람 예약 시스템 링크를 통해서 청와대 관람 신청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원하는 날짜, 예약 유형, 인원을 선택한 뒤 휴대폰을 통해 본인인증을 마치면 모든 예약 절차는 마무리됩니다. 예약 시 주의사항과 함께 아래 예약화면을 확인해 보세요. 

주의사항 

  • 청와대 관람신청은 선착순 예약이며 예약 완료 시 추가 신청은 불가능(취소시 가능)
  • 다자녀 가족의 경우 신청가능 인원수(6명)이 넘더라도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 지참 시 인원제한 없이 입장 가능 
  • 청와대 관람권은 타인에게 양도 불가능 
  • 관람예약은 접속일 기준 4주간이며 당일 관람 예약은 입장 10분전까지 가능 
  • 미취학 아동 등 연령에 관계없이 모든 관람인원을 예약해야 입장 가능 
  • 행사, 시설장비 및 시상여건에 따라서 관람이 제한될 수 있음 

 

입장료 및 관람시간 (기타 사항)

청와대 관람을 위한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3월~11월은 09시 ~ 18시까지 개방, 12월~2월은 09시 ~ 17:30분까지 개방됩니다. 청와대를 모두 돌아보기 위해서 소요되는 시간은 평균적으로 1시간 30분~2시간이 소요됩니다. 이는 녹지원, 상춘재, 관저, 영빈관, 본관등을 여유롭게 돌아보는 시간으로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주차

청와대 내에 관람객을 위한 주차시설은 없습니다. 청와대 사랑채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지만 56면으로 주차대수가 많지 않기 때문에 자가용을 이용한다면 인근의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여 주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음식물 반입 여부 

청와대 관람 중 식사 및 취사, 돗자리, 텐트 설치는 불가능합니다. 다만 관람중 간단한 음료 및 물의 섭취는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청와대 관람을 위해서 예약을 진행하는 방법의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예약 방법 및 절차가 굉장히 간단하기 때문에 청와대 관람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위 정보를 확인하여 예약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예약과 함께 기타 참고사항을 확인하여 관람에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생활정보] - 본인부담상한액 초과금 조회 및 신청방법 3분 총정리(건강보험환급금)

[생활정보] - 모발이식 비용은 얼마? 헤어라인 수술 방식의 따른 가격